반응형
서울에서 가까운 바다 여행지로 손에 꼽히는 화성 궁평항을 찾았다.
낙조로 유명한 화성 궁평항은 방조제 길이만 9㎞에 달하는 해수호인 화성호가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궁평항 수산물직판장에서는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그 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대하, 활어회는 물론 굴, 키조개, 백합 등 싱싱한 어패류를 만날 수 있다.
돌아오는 길에 마신 커피도 유쾌했다.
화성시 궁평항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궁평리에 위치한 항구로, 인천항과 교통 연결이 용이하여 수출입 물류 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제물류센터와 에코밸리가 조성되어, 환경과 물류를 고려한 미래 지향적인 항만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궁평항은 수심이 얕은 만이어서 대형선박의 진입이 어렵지만, 중소형 선박들이 이용하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물류센터와 에코밸리가 입주하면서 항만 부지 내에서 제품의 생산부터 유통까지 일관된 물류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궁평항은 화성시가 인접한 중부지역과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물류를 중심으로 경제 활성화와 지역 발전을 이끌어내는 핵심 시설로서, 화성시의 미래를 열어가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궁평항은 미래 지향적인 항만으로써 수출입 물류 기지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궁평항이 더욱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