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의 제4차 회의가 2024년 3월 26일에 최되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강동구 암사동 509번지 외 1필지에 위치한 선사현대아파트의 지구단위계획 결정(안)과 경관계획(안)에 대한 자문과 심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아파트는 한강변 및 광나루 한강공원과 인접하며, 지하철 8호선 암사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준공 후 20년이 경과한 이 아파트는 공동주택 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 자문과 심의를 개최하였습니다.
위원회에서는 보행의 연속성과 개방감 등을 위한 건축한계선 확보, 한강변 개방감 향상을 위한 한강변 주동의 무리한 증축 지양 등을 조건으로 부여하였습니다. 이러한 조건들은 아파트의 리모델링 사업이 지역의 특성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번 회의에서 지구단위계획 결정(안) 및 경관계획(안)이 '조건부동의 및 조건부가결’로 결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계획(안)은 강동구청의 사업계획승인 및 지구단위계획 의제 처리를 거쳐 리모델링 사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결정은 선사현대아파트의 리모델링 사업이 한 단계 더 진행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아파트는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며, 이는 지역 주민들에게도 큰 변화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