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동북권 랜드마크 '씨드큐브 창동' 사업개요

by 인베스트 포 인베스터 2023. 7. 20.
반응형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창동과 상계 지역, 동북권의 광역중심지로 기획된 씨드큐브 창동의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씨드큐브 창동은 창동과 상계 지역에 경제적 활력을 불어넣고 문화인프라를 강화하여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선도사업으로, 건물 외관은 문화와 창업의 싹을 틔울 수 있는 영양분을 담은 씨앗의 형태로 표현되었습니다.

 

씨드큐브창동
씨드큐브창동

이 사업은 2017년 서울시가 창동을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한 이후, 서울주택도시공사, 주택도시기금, 서울투자운용이 출자한 '창동도시재생리츠'가 시행했습니다. 창동도시재생리츠는 2019년 건축허가 이후 44개월간의 공사 기간 동안 단 한 건의 중대재해사고 없이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SH공사는 서울시로부터 무상으로 받은 시유지를 활용하여 2018년에 창동도시 재생리츠(REITs)에 창동역 환승주차장 부지를 현물로 출자하고, 이후 사업 기획과 건설사업 관리를 주도하여 '씨드큐브 창동'의 건립에 기여했습니다. SH공사는 완공된 시설물 가운데 업무시설을 책임 임차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씨드큐브 창동은 지하 7층에서 지상 49층까지, 총 연면적이 143,533m²인 건물로 주거용 오피스텔 792호와 업무시설, 상업시설로 구성되었습니다. 지하에는 기존 환승주차장의 역할을 대신할 공영주차장이 조성되었습니다. DL E&C 컨소시엄의 노하우와 서울주택도시공사의 오랜 공동주택 건립 경험을 살려 최고 품질의 청년주거를 구현했습니다. 현재 오피스텔 입주자를 모집 중이며 8월부터는 계약 즉시 입주 가능합니다.

 

업무시설인 오피스(1~16층)는 연면적 46,209m²로 다양한 면적과 차별화된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SH공사는 리츠로부터 업무시설을 일괄 임대하여 11년간 창업 문화기업이나 청년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저렴한 임차 업무시설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판매시설인 상업시설(1~5층)은 지역 상권을 선도하는 스타벅스, 올리브영 등이 연내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지하 2층~지하 3층)은 서울시에 기부채납될 예정이며, 환승주차장 역할과 교통 인프라 기능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씨드큐브창동
씨드큐브창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