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별바람언덕은 경상남도 거창군 신원면 덕산리 산57에 위치해 있으며, 감악산 정상 부근의 해발 900m 고원지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원래 황무지였던 이 장소는 현재 다양한 꽃들로 가득한 아름다운 꽃밭으로 변모했습니다. 이곳은 풍력발전단지가 함께 조성되어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며, 감국, 아스타, 구절초, 샤스타데이지, 억새, 소국 등 다양한 꽃들이 계절마다 색다른 모습을 선사합니다. 특히 가을에는 보랏빛 아스타 국화가 만발하여 장관을 이루며, 밤에는 전망대에서 화려한 조명 미디어아트와 밤하늘의 별빛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별바람언덕은 자연과 첨단 기술, 그리고 아름다운 꽃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으로, 낮과 밤 모두 매력적인 관광지입니다.
별바람언덕의 역사는 비교적 최근에 시작되었습니다. 원래 황무지였던 이곳은 현재 다양한 꽃들로 가득한 아름다운 꽃밭으로 변모했습니다. 이곳은 감악산 정상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 900m 부근의 고원지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풍력발전단지가 함께 조성되어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며, 감국, 아스타, 구절초, 샤스타데이지, 억새, 소국 등 다양한 꽃들이 계절마다 색다른 모습을 선사합니다. 특히 가을에는 보랏빛 아스타 국화가 만발하여 장관을 이루며, 밤에는 전망대에서 화려한 조명 미디어아트와 밤하늘의 별빛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별바람언덕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풍력발전단지가 함께 조성되어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며, 감국, 아스타, 구절초, 샤스타데이지, 억새, 소국 등 다양한 꽃들이 계절마다 색다른 모습을 선사합니다. 특히 가을에는 보랏빛 아스타 국화가 만발하여 장관을 이루며, 밤에는 전망대에서 화려한 조명 미디어아트와 밤하늘의 별빛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연수사와 한국천문연구원 인공위성 레이저 관측소 등 흥미로운 관광지들이 있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자연과 첨단 기술, 그리고 아름다운 꽃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으로, 낮과 밤 모두 매력적인 관광지입니다.
별바람언덕은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도 추천할 만합니다. 풍력발전단지가 함께 조성되어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며, 감국, 아스타, 구절초, 샤스타데이지, 억새, 소국 등 다양한 꽃들이 계절마다 색다른 모습을 선사합니다. 특히 가을에는 보랏빛 아스타 국화가 만발하여 장관을 이루며, 밤에는 전망대에서 화려한 조명 미디어아트와 밤하늘의 별빛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연수사와 한국천문연구원 인공위성 레이저 관측소 등 흥미로운 관광지들이 있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자연과 첨단 기술, 그리고 아름다운 꽃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으로, 낮과 밤 모두 매력적인 관광지입니다.
별바람언덕 주변에는 다양한 맛집도 있습니다. 현풍닭칼국수는 닭칼국수, 칼국수 보양식, 얼큰한 맛으로 유명하며, 양이 엄청 푸짐한 곳입니다. 또한, 거창의 특산물인 사과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이수미팜베리 식당은 거창돈까스 맛집으로 유명하며, 농가레스토랑&카페&펜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거창의 신선한 농특산물과 함께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별바람언덕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율 피크닉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어른들의 보라놀이터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감악산 정상에서 소소한 피크닉과 놀이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퍼캔들아트, 연만들기 키트&연날리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이곳에서는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별바람언덕 주변에는 다양한 관광지도 있습니다. 연수사와 한국천문연구원 인공위성 레이저 관측소 등 흥미로운 관광지들이 있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자연과 첨단 기술, 그리고 아름다운 꽃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으로, 낮과 밤 모두 매력적인 관광지입니다. 또한, 거창 창포원, 수승대, 금원산 자연 휴양림, 거창사건추모공원,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 거창박물관, 황산전통한옥마을, 우두산 출렁다리 및 전망대, 감악산, 거창 사과 테마파크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별바람언덕으로 가는 방법은 경상남도 거창군 신원면 덕산리 산57로 이동하면 됩니다. 주차장은 넓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입장도 가능합니다. 가는 길이 험하다는 평이 있었지만, 길을 정비하고 안내 현수막을 걸어 환영한 느낌이 좋습니다. 주차 안내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초보 운전도 무리 없이 여행 가능한 코스입니다. 마지막 1km만 주의하면 초보 운전도 무리 없이 여행 가능한 코스입니다.